9월호

언제 더웠나 싶을 정도로 시원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요즘 너무 덥거나, 추운 계절이 길어서 이렇게 선선한 계절이 더욱 그립고 좋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소중한 계절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소식 소녀상과 노동자상을 지키는 겨레하나 회원들 9월에도 소녀상과 노동자상을 지키기 위해 많은 회원들이…

Continue Reading9월호

8월호

뜨거운 여름이 어느 정도 수그러들었습니다. 곧 시원한 가을과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어느때보다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소식 한반도 전쟁위기를 부르는 한미일군사협력, 한미연합군사연습을 중단하라! 자주와 평화를 만들어가는 부산겨레하나 내리쬐는 태양만큼 한반도 정세도 참 숨이 막히는 형국이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한미일 군사협력을…

Continue Reading8월호

7월호

장마도 어느덧 거의 끝나가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여름도 만만치 않게 덥네요. 불쾌지수가 장난아니지만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많이 많이 웃으시고, 행복하게 건강하게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소식 소녀상과 노동자상을 지키는 회원들 화해거리 사태가 계속 되면서 소녀상과 노동자상을 지키기 위한 회원들의 발걸음이…

Continue Reading7월호

6월호

봄인가 했더니 벌써 여름으로 넘어가나 봅니다. 장맛비가 시원하게 내리고 나면 초록으로 짙어져가는 여름이 본격 시작하겠지요. 행복의 기운 가득 담고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소식 소녀상과 노동자상을 지키자! 지난 5월 중순 노동자상 뒤로 일장기와 태극기, ‘화해거리’라는 이름을 붙인 구조물이 몰래…

Continue Reading6월호

5월호

거리와 산들이 더욱 푸르게 물들고, 아직은 시원한 바람이 우리의 땀을 식혀주는 5월입니다. 화창하고 맑은 5월의 날씨처럼 가족들과 지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소식 효순이 미선이 20주기 '평화대회'를 준비하는 회원들 오는 6월 13일이면 효순이 미선이가 미군 장갑차에 깔려 소중한 목숨을…

Continue Reading5월호

4월호

기분좋은 따뜻함과 싱그러운 푸르름이 완연한 봄날씨의 4월입니다.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정말 봄처럼 모든 것이 깨어나는 것 같은 요즘입니다. 회원여러분의 즐거운 추억과 건강을 바랍니다. 첫번째 소식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을 촉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해마다 4월, 8월이면 한반도에서 큰 규모로 진행되는 한미연합군사훈련! 미국의 핵 전력이…

Continue Reading4월호

3월호

따스한 봄날씨에 곳곳에 핀 봄꽃들을 보며 한껏 설레이는 요즘입니다. 가족들과, 지인들과 함께 봄향취에 흠뻑 취하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첫번째 소식 일본은 사죄하라! 오랜만에 회원들과 함께 의미있는 3.1절과 수요시위 지냈습니다. 이전 다음 코로나로 지난 2년간 못하다가 올해 다시 회원들과 함께, 지역시민들과 함께…

Continue Reading3월호

2월호

봄을 시샘하는 추위가 매섭게 몰아치다가 한풀 꺾였습니다. 곧 따뜻한 봄이 오지 않을까 설레는 때입니다.회원 여러분 즐거운 마음으로 따뜻한 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1.2022년 부산겨레하나의 포부 당당히! -정기총회 진행했습니다. 2월 11일 2022년 부산겨레하나의 목표와 계획을 회원들과 함께 나누고 결심하는 정기총회를 진행했습니다. 여전한 코로나로 유튜브…

Continue Reading2월호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겨레하나 회원들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한반도의 평화가 더 전진하기를 기원합니다. 1부산겨레하나 2022년 수요시위를 힘차게 시작했습니다 2022년부터 부산겨레하나는 일본군‘위안부’문제 해결, 강제동원사죄배상을 위한 수요시위를 매달 둘째주 수요일에 진행하고자 합니다. 1월 둘째주 수요일인 지난 12일에는 수요시위 선포식을 진행했습니다. 겨레하나 회원들…

Continue Reading